묻고답하기

[국회 풍경] “찬대를 원대로” 박찬대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의 개그본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5-03 16:04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제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로 박찬대 의원(3선·인천 연수갑)이 선출됐다. 박 원내대표는 정견발표에서 찬대를 원대로 뽑아달라며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들의 웃음을 이끌었다.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인스타 팔로워 원내대표 선출 22대 국회 당선자 총회를 열어 단독 입후보한 박 의원을 원내대표로 선출했다. 이날 투표에는 민주당 당선인 171명 중 170명이 참석했다. 박 의원은 과반 이상 득표했다. 구체적인 득표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박 원내대표는 당선 인사에서 부족한 저보다 훨씬 더 훌륭한 의원들도 많이 있는데 통 크게 양보한 덕에 제가 원내대표로 일할 기회를 얻었다며 당이 하나로 더 크고 단단해지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큰절을 한 박 원내대표에게 당선자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투표에 앞선 정견발표에서 박 원내대표는 첫째도 개혁, 둘째도 개혁, 셋째도 개혁이란 각오로 임하겠다며 먼저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법안을 개원 즉시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생회복지원금 추경(추가경정예산) 확보를 위한 협상도 시작하겠다며 책임있는 국회 운영을 위해 법제사법위원회와 운영위원회도 민주당 몫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17명의 김웅이 더 나올 수 있을까
‘그를 거치면 국회의 소리가 보인다’…국회 소통관 수어통역사
민주유공자법, 법사위 건너뛰고 본회의 직회부..이번에도 거부권 행사할까
원내 운영수석부대표는 박성준(재선·서울 중구성동구을) 의원이, 정책수석부대표는 김용민(재선·경기 남양주시병) 의원을 지명한 박 원내대표는 이들과 함께 인스타 팔로워 다시 큰절을 했다.
진선미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은 박 원내대표는 코를 대고 향기를 맡아 보는 등 유쾌한 개그코드의 방점을 인스타 팔로워 찍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