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애플 혁신 기술 배운자 포항 SME WEEK 참가 중기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3-31 13:5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배럿은 아직도 동생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토론토 랩터스의 R. 배럿은 지난 30일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동생 네이선을 떠나보낸 심경을 밝혔습니다. 이번 시즌 도중 트레이드를 통해 토론토로 이적한 배럿은 지난 3월 12일 덴버를 상대로 26득점 7리바운드 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훌륭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 아침 배럿은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의 동생 네이선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비보였습니다. 배럿은 네이선을 보기 위해 곧장 토론토로 돌아갔지만 그로부터 하루 뒤 네이선은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정확한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배럿에게 네이선은 특별한 존재였습니다. 형과 같은 몬트버디 아카데미에 다니며 파일럿의 꿈을 키우고 있었던 네이선은 농구도 좋아했습니다. 배럿이 토론토 유니폼을 입고 코트를 누비는 모습을 보기 위해 토론토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동생을 떠나보낸 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배럿은 네이선은 나에게 가장 친한 친구와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아직도 동생에게 문제를 보낸다. 가끔은 전화도 걸 만큼 보고 싶다. 정말 어려운 시기지만 그래도 모두가 나를 위로해 주고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배럿은 나는 농구만 잘했지만 네이선은 마음먹은 건 다 해낼 수 있을 만큼 재능이 정말 많은 아이였습니다.
그림도 잘 그리고 나보다 잘하는 게 훨씬 많았습니다. 운동도 잘했습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승부욕이 정말 강했습니다. 내가 이기면 반칙을 썼다고 항상 뭐라고 할 만큼 고집이 셌다고 설명하며 동생과의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네이선의 장례식에 다녀온 토론토의 다르코 라야코비치 감독도 네이선을 전에 만난 적은 없지만 많은 이야기를 듣고 나서 참 좋은 친구였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배럿의 가족이 정말 끈끈하다는 걸 느꼈다. 우리도 이들처럼 서로 가까워져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배럿이 자리를 비운 사이 12연패에 빠진 토론토는 현재 시즌 23승 50패로 플레이-인 토너먼트 진출이 무산됐습니다.
토론토는 현재 정규시즌 9경기가 남은 상태인데 배럿이 남은 경기들에 출전할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배럿은 살면서 누군가의 죽음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건 아니지만 이번 일은 다른 때와 확실히 다르다. 더 힘들기도 합니다. 코투 키리누 하지만 이제는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내가 아는 동생이라면 내가 코트 위에서 뛰기를 바라고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코트 복귀를 다짐했습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스마트 공장 구현 프로그램 전문 엔지니어 1대 1 컨설팅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Apple 제조업 R D 지원센터가 SME WEEK-중소기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올해 상반기 3회를 맞게 되는 SME WEEK는 중소기업에 첨단 제조업 교육과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오는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등 3개 과정으로 교육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 과 자동화 공정 불량 분석 등으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들은 R D 지원센터가 보유한 60여 종의 첨단 품질과 공정 분석 장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스페이스 랩 투어를 통해 스마트 공장 구현을 위한 추가 장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표면 실장 기술 교육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애플포스텍 소속 엔지니어의 무료 1대1 컨설팅과 참가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는 중소기업기본법이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국내 중소기업이 제조업 R D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Apple 제조업 R 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 부문 중소기업의 스마트 혁신을 돕기 위해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 설립됐습니다.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김정표 시 디지털융합산업과장은 Apple 제조업 R D 지원센터 설립 이후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에서 애플의 스마트 제조 기술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도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