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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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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3-21 13:38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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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권명호민주당 김태선노동당 이장우 등록 마쳐 조민주 기자 = 410 총선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울산지역 각 선거구의 여야 예비후보들이 앞다퉈 후보에 등록하며 본선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지역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동구에선 국민의힘 권명호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노동당 이장우 후보가 나란히 후보자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날 오전 9시께 가장 먼저 민주당 김태선 후보가 1번 기호가 적힌 파란색 선거운동 점퍼차림으로 울산동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았습니다. 후보 등록을 마친 김 후보는 이번 총선은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싸움이 아닌 국민의힘과 국민들의 싸움입니다. 윤석열 정권을 꼭 심판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노총 단일후보인 노동당 이장우 후보가 주황색 점퍼를 입고 선관위를 방문했습니다. 이 후보는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나오는 김 후보와 마주쳐 웃으며 악수로 인사를 나눴지만 별다른 대화를 주고 받지는 않았습니다.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한 이 후보는 울산 동구에서 만큼은 노동진보 정치가 꼭 필요합니다. 노동자가 잘 살 수 있는 동구를 만들겠다. 노동자가 살아야 동구가 산다. 반드시 해내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김태선 후보와 한 차례 만나봤지만 정당의 성향도 다르고 각자 지향하는 바도 다르다며 노동당은 노동자 독자 정치 세력화를 위해 지금까지 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해 갈 생각이다고 답했습니다. 재선에 도전하는 권명호 후보는 오전 9시30분께 빨간색 야구 점퍼 차림으로 선관위를 찾았습니다. 권 후보는 등록을 마친 뒤 동구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또다시 일할 기회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선거운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권 후보는 곧장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로 이동해 동구를 조선해양 첨단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며 주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동구 예비후보로 등록한 자유통일당 강희열 전 현대정보과학고 교감은 22일 후보 등록할 예정입니다. 전통적으로 노동자 표심이 강하게 작용하는 동구는 권명호김태선이장우 후보 간 3강 구도 로 선거가 치러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야권 단일화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선 후보는 이날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후보에게 재차 단일화 경선 을 제안했습니다. 매년 GDC를 통해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이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됐습니다.
GDC 2024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에서는 언리얼 엔진 5. 4 프리뷰 1 출시 UEFN에서 NPC로 만나볼 수 있는 메타휴먼 에픽게임즈 및 레고 에셋으로 포트나이트 경험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등의 다양한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신작 소식은 덤입니다. 관련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안규현 기자 언리얼 엔진 활용 신작 마블 듄 스타워즈 그리고 K-게임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의 트레일러가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는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와 마블 게임즈와 마블 게임즈가 공동 개발 중인 타이틀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팬서가 함께 나치 독일과 대립하는 내용으로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팬서 간 가치관 대립까지 다루는 스토리 중심의 작품이 될 예정입니다. 출시 예정 시기는 2025년입니다. 디렉터 에이미 헤닉 이 직접 무대에 올라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를 소개하고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트레일러는 별도의 시네마틱 연출이 아닌 실시간 생성과 조작이 가능한 그래픽으로 구성되었다는 설명입니다. 플로라 오보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현장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타이틀인 만큼 언리얼 엔진의 기술적 부분에 대한 시연도 상당수 이뤄졌습니다.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스파스 볼륨 텍스처 디스크에서 큰 메시를 만들지 않고도 훨씬 높은 비주얼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나나이트 테셀레이션 단단한 표면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포그와 파티클과 같은 다른 반투명 이펙트와 합성되는 볼륨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사실적인 질감 표현과 변화가 인상적입니다. 사전에 제작된 영상 효과가 아닌 실시간 스트리밍임을 강조했습니다. 땅 표면에 있는 흙이나 눈 같은 요소의 표현부터 광원 효과까지 상당한 디테일이 엿보인다. 현장에선 내리는 눈의 양을 조절하거나 실시간으로 바닥의 질감을 흙에서 진흙 그리고 돌로 만드는 등 시연이 이어졌습니다. 불길이 타오르는 장면에서는 화염의 표현 뿐만 아니라 연기의 생성 및 표현이 자연스러웠으며 광원 변화에 따른 작용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물 표현 역시 피부 질감 주름 표정 등 살아 있는 인물을 보는 것과 같은 수준입니다.
최신 메타휴먼 에셋 표준과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하여 배우의 강렬한 연기를 내러티브 속 주인공인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전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펀컴은 오픈 월드 생존게임 듄 어웨이크닝 의 제작 비화를 소개했습니다. 듄 어웨이크닝 은 영화 듄 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오픈 월드 샌드박스 MMORPG다. 특히 아카데미상을 두 번 수상한 촬영감독 그레이그 프레이저 는 최근 개봉한 영화 듄 파트 2 의 사전 제작 과정에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방식을 소개했습니다. 변화하는 태양 의 위치가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고 모래 먼지나 움직이는 기계적 요소 등을 표현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활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레이그는 듄 어웨이크닝 게임을 만드는 이들은 영화 듄 파트 1 에서 구축한 세계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아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분리되어 있던 게임 개발과 영화 제작의 영역이 서서히 합쳐지고 있는 시점이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징가와 내추럴모션이 개발하고 있는 크로스플랫폼 슈팅게임 스타워즈 헌터즈 의 트레일러도 공개되었습니다. 스타워즈 헌터즈 는 2024년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국내 개발사 크로노 스튜디오의 오픈 월드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 의 새로운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광활한 세테라 의 세계를 배경으로 독특한 시간 여행 메커니즘을 활용해 다양한 적을 상대로 싸우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카카오 게임즈가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크로노 오디세이 는 PC와 콘솔로 발매될 예정이며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출시됩니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소개된 엔픽셀 크로노 오디세이 프리뷰 버전 공개된 언리얼 엔진 5. 4 주요 개선점은언리얼 엔진 5. 4 프리뷰 1이 출시되었습니다. 정식 출시는 4월 말 진행될 예정입니다. 언리얼 엔진 5. 4에는 디스크에서 큰 메시를 만들지 않고도 훨씬 높은 비주얼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나나이트 테셀레이션과 같은 나나이트의 주요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렌더링 성능 개선에 대한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언리얼 엔진 5.
4의 애니메이션에도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포트나이트 챕터 5 출시 이후 모든 플랫폼의 포트나이트 에 사용되어 온 모션 매칭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에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입니다. 모션 매칭 기능을 통해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행동을 지정해 주면 자연스럽게 해당 모션으로 전환됩니다. 2024년 말에는 데모에서 사용된 로코모션 트래버스 데이터세트와 함께 모션 캡처 데이터로 제작된 500개 이상의 무료 샘플 학습 프로젝트를 무료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레고 포트나이트 개발 과정에서 대대적인 테스트를 거쳐 이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할 필요 없이 컨트롤 릭과 시퀀서를 사용하여 개발 중인 게임에 애니메이션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언리얼 엔진 5. 4에선 멀티 프로세스 쿠킹의 속도가 최대 3배까지 빨라져 에디터에서 쿠킹 시 훨씬 적은 양의 셰이더를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차세대 오디오의 제작 이해 디버그를 지원하는 신규 오디오 인사이트 프로파일링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에서 완벽하게 제공되는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 프레임워크도 향상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PCG 바이옴 제작 플러그인은 유연한 데이터 기반 툴의 구체적인 샘플로 최신 업데이트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개발되었다고 설명합니다.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디렉터인 에이미 헤닉 이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무대에 올라 신작 어드벤처 마블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에 적용된 언리얼 엔진 5. 4의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나나이트 테셀레이션을 사용해 훌륭한 비주얼 퀄리티와 디테일을 구현하고 애니메이션과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스파스 볼륨 텍스처로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불균질 볼륨이 셀프 섀도잉으로 시네마틱 퀄리티의 볼류메트릭 에셋을 렌더링하는 것과 단단한 표면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포그와 파티클과 같은 다른 반투명 이펙트와 합성되는 볼륨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메타휴먼 도입 이제는 포트나이트 도 UEFN으로 만든다GDC 2023에서 공개한 UEFN 이 출시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UEFN은 유저 제작 콘텐츠 도구로 지난 1년간 크리에이터들은 80 000개 이상의 UEFN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그간 에픽게임즈가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급한 수익금은 3. 2억 달러 이상입니다. 에픽게임즈는 GDC 2024에서 올해의 로드맵을 공개하고 다양한 신규 기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UEFN에 메타휴먼이 도입됩니다. UNFN에서도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해 포트나이트 섬 을 위한 NPC를 손쉽게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에서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로 만든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모든 메타휴먼 캐릭터 또는 UEFN에서 제공되는 포트나이트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몇 분 이내에 고퀄리티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메타휴먼또한 UEFN을 사용하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레고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레이싱 의 에셋이 제공됩니다. 로켓 레이싱 과 레고 에셋은 발표 이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폴 가이즈 에셋은 5월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1인칭 카메라 시스템 신규 아이템 제작 시스템 거의 모든 오브젝트를 새로운 프리팹 시스템에 맞춰 동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신규 씬 그래프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포트나이트 의 개발 또한 UEFN으로 이뤄지며 에픽은 2025년 말까지 완전히 UEFN으로 개발된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첫 시즌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UEFN 로드맵 모바일 플랫폼 홀더와 분쟁 이어온 에픽게임즈 경쟁에 직접 뛰어든다 에픽게임즈는 마지막으로 에픽게임즈 스토어 의 모바일 지원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EGS는 올해 말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며 모바일 개발자 또한 PC와 동등한 조건이 적용됩니다. 88 /12 의 수익 분배 구조는 동일하며 자체 결제 시스템 도입 에픽 퍼스트런 나우 온 에픽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 의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에픽게임즈는 구글 애플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 홀더와 반독점 소송을 진행 중입니다. 양사가 적용하는 30 의 수수료에 대해 독점 행위 라 지적하며 법정 공방을 이어온 바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애플과의 1심은 패소했으나 법원이 애플에게 제 3자 결제를 허용해야 한다고 명령했고 12월 구글과의 1심은 승소했습니다. EGS의 모바일 지원 계획이 공개됨에 따라 모바일 플랫폼 경쟁에 새로운 국면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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