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070 → 010…보이스피싱 발신번호 ‘변작중계’ 일당 적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3-21 11:14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울동부지검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합동수사단은 20일 보이스피싱 발신번호 변작중계기 운영조직을 적발해 중계기 관리책 등 21명을 범죄단체 가입·활동, 사기,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중국의 콜센터 조직과 연계해 ‘070’으로 시작하는 해외 전화번호를 국내 번호인 ‘010’으로 바꾸고, 수사기관과 금융기관으로 가장해 ‘계좌의 범죄 연루’ ‘저금리 대출’ 등 명목으로 피해자 170여명으로부터 약 54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조사 결과 이들은 중계장비에만 수십억원을 들였고, 미등록 외국인들을 원룸형 주택에서 폐쇄적으로 관리하며 추적을 피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검찰은 이들이 사용한 중계기 1694대, ‘대포 유심칩’ 3420개, ‘빈 유심칩’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4663개, 휴대전화 443대, 컴퓨터 121대, 공유기 193대 등을 압수했다. 최근까지 작동한 중계기 642대(784회선)의 월 사용료는 7억여원에 달했다. 압수된 중계기와 대포 유심 등 범행 도구는 16억원 상당인 것으로 추산됐다.
이들은 중계소 설치·관리를 분업으로 하는 등 치밀하게 조직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명 ‘골드’로 불린 총책이 자금 관리책, 조직원 관리책 등과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국내에서 조직원을 모집하고 텔레그램을 이용해 범행을 지시했다. 텔레그램 대화 내용은 3~5일에 한 번씩 삭제했다. 원룸 주택가에 조성한 조직원 숙소와 중계소도 한 달 간격으로 이동시켰다.
이 보이스피싱 조직은 처음엔 중국인을 조직원으로 구했다가 모집이 어려워지자 ‘숙소 제공, 고액 수당’ 등 조건을 제시하며 태국·남아공·아이티 국적의 국내 미등록 외국인을 들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업무에 따라 매주 50만~100만원의 수당을 받았다.
김수민 합수단장은 어떤 상황에도 공공기관에선 휴대전화를 이용해 전화하지 않는다며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도 한 번 더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1선발은 팀의 마운드를 대표하는 투수다. 에이스가 등판하는 날이면 감독·코치진부터 주전·백업 등 모든 선수가 초집중 모드에 들어간다.
한화의 ‘해결사’ 노시환은 1선발이 나간 경기는 반드시 잡아야 해서 타격도 수비도 더 집중하게 된다고 마음가짐을 전했다.
류현진은 1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정규시즌 개막 전 ‘최종 점검’을 성공리에 마쳤다. 한화는 ‘슈퍼 에이스’ 효과를 미리 경험하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류현진은 이날 5이닝 동안 안타 6개를 허용하며 2실점을 했다. 실점은 아쉬운 수비에서 비롯됐다. 류현진은 3회 2사 1·2루에서 전준우에게 평범한 외야 뜬공을 유도했으나, 우익수 임종찬이 공을 잃어버리면서 2타점 2루타로 이어졌다. 자책으로 기록됐지만, 실책이나 다름없었다.
외야수의 당황스러운 수비에도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더욱 집중한 에이스 류현진은 다음 타자 유강남을 3구 삼진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류현진은 경기 뒤 만약 (그럴 때) 투수가 흔들리면 실수를 했던 야수가 더 위축될 수 있어서 그런 상황이 벌어진 뒤에는 더 집중해서 공을 던지려 한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날 직구 40개, 체인지업 16개, 커브 12개, 커터 8개 등 총 76구를 던졌다. 빠른 공 구속은 최고 시속 144㎞를 찍었다.
수비에서 한 차례 아쉬운 모습을 보인 임종찬이 5타수 3안타 4타점 맹타를 휘둘렀다. 6회부터 가동된 불펜도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며 14-2 대승을 완성했다.
류현진은 경기 뒤 계획대로 이닝 수를 늘리고, 장타를 맞지 않아 만족한다며 제구도 완벽하진 않았지만 괜찮았다고 말했다.
준비를 마친 류현진은 오는 23일 잠실 LG와의 개막전에 선발 등판한다.
KBO 통산 98승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100승에 대한 욕심도 슬쩍 드러냈다. 그는 잠실 개막전과 대전 개막전 때 2승을 해서 100승을 채우면 너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